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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ngnam114soho
작성일
2021-11-0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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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zaveta Prigozhina가 실직 상태에 대한 좌절감을 토로하는 틱톡 글을 올린 것은 9월 화요일 밤이었다.
그녀가 다음날 일어났을 때, 그녀는 10개 이상의 면접 제안을 받았다. - 모집자들이 그녀의 비디오를 보고 미끼를 물었다.
22세의 프리고지나 씨는 BBC에 "틱톡은 내 인생을 바꿔놓았다"고 말한다. BBC는 비디오 공유 플랫폼의 증가하는 트렌드로부터 혜택을 받은 가장 최근의 젊은 사람이다: "CareerTok".
"CareerTok"은 구직 조언, 이력서 팁, 취업 기회 등으로 넘쳐나는 틱톡에 관한 경력을 주제로 한 비디오의 하위 문화이다.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한 고립과 치솟는 실업률 속에서 틱톡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놀라운 생명줄이 되었다. 해시태그 "CareerTok"만 해도 조회수가 70만 건을 넘고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빈자리의 파고는 근로자들이 고용안정을 갈망하던 전염병 시절과는 큰 차이를 보였다. 일부 경제학자들이 "위대한 퇴진"이라고 부르는 것의 부산물인 전국적인 노동력 부족은 이제 미국 소매상들이 직원을 구하려고 애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틱톡 스스로 트렌드를 눈치채고 2021년 7월 참여 모집인에게 직접 보낼 수 있는 경험과 기술을 보여주는 동영상 CV를 만들 수 있는 시범 프로그램인 틱톡 리퀘스트를 시작했다. 비록 파일럿이 한 달 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주요 거리 소매업체인 타겟에서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치폴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심지어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까지, 36개 이상의 회사들이 프로그램의 일부로 계약을 맺었다.
취업 지원자들은 #TikTokResumes라는 해시태그와 TikTokresumes.com을 통해 (이 글쓰기가 진행되는 시점에 더 이상 운영되지 않음) 동영상을 제출하여 개인 에세이와 같은 것을 반복하여 제공하였다.
비록 틱톡 이력서가 공식적인 입사 지원서는 아니지만, 고용주들이 잠재적인 지원자들을 살펴보고 그들을 연결시키고 면접하도록 초대하는 방법으로 기능한다.
한 중국 의사가 틱을 위해 비디오를 녹화한다.톡 이미지 소스, GETTY 이미지
이미지 캡션,TikTok을 기록하는 사용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경쟁적인 노동 시장"으로 인해 치포틀은 틱톡 채용을 수용한 최초의 외식 브랜드 중 하나가 될 수밖에 없었다. 디지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트레시 리버만은 "이 체인은 2019년부터 직원을 고용하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을 실험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젊은 지원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탐구했다고 리버만 씨는 말했다.
틱톡이 고용자 수에 대한 최신 통계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직책을 맡게 하는 데 가장 성공했다고 이 회사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Elena Saavedra가 BBC에 말했다. 틱톡을 성공적으로 영입한 예로는 틱톡 외곽의 창조·사회전략 담당 부이사를 고용한 인플루언서 회사 왈라와 앱을 통해 공식 사진작가를 고용한 미국 내셔널 하키 리그가 있다.
LinkedIn에 따르면, 채용 관리자의 거의 80%가 구직자들과의 대화나 검증에 있어 비디오가 더 중요해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몇몇 비디오 채용 실험은 새로운 인재를 찾는 고용주들에게 성공을 가져왔다. 게이머들이 가장 좋아하는 채팅 및 영상 통화 서비스인 디스코드 5월에 열린 가상 커리어 박람회는 예를 들어, 일주일 동안 애플리케이션을 77%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